윈도우 7 팁: 작업 표시줄에 제어판 고정하기(점프 목록)

windowsobserver의 Richard Hay 트위터에 좋은 팁이 올라왔습니다.

이게 뭐냐구요? 바로 작업 표시줄에 제어판을 고정하는 겁니다.(응? ㅎㅎ)

 

최근에 사용한 제어판 항목에 가장 빠르게 접근하는 방법

참 간단한 팁인데요, 제어판을 시작 메뉴나 검색 등으로 접근하면 일일이 항목을 찾아야 하는데, 이 방법을 사용하면 ‘최근에 사용한’ 기능에 아주 빠르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저도 제어판은 작업 표시줄에 고정하지 않고 썼는데, 앞으로는 이 방법을 애용할 생각입니다.

capture_20140817_017

Windows Update, 시스템 정보 확인, 테마 변경, 네트워크 센터, 프로그램 제거, 관리 센터, 소리 등 ‘내가 최근에 접근한 제어판 항목’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물론, Windows 8도 됩니다. 윙크

 

방법은? 어서 가르쳐주세요!

방법이랄 것까진 없을 것 같은데… 제어판을 실행해 작업 표시줄에 고정하면 됩니다. 그래도 기대할 분을 위해 한 땀 한 땀…

▼ 시작 메뉴에서 [제어판]을 클릭합니다.

capture_20140817_013

▼ 제어판 아이콘이 작업 표시줄에 나타납니다.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눌러 [이 프로그램을 작업 표시줄에 고정]을 선택하면 OK입니다.

capture_20140817_014

▼ 가장 최근에 사용했던 제어판 항목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사용 빈도가 높은 항목을 [이 목록에 고정]하면 더욱 좋겠죠? ^^

capture_20140817_016

덧1. 아 참, 점프 목록 단축키 아시죠? 바로 [윈도우windows_keyboard]+ [Alt] + [숫자]입니다. 해당 단축키와 관련된 글은 여기 있습니다.

덧2. 간단하지만 편리한 팁들, 아직 공유하지 못한 것이 많습니다. 그럼, 또 시간 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더 많은 윈도우 7 팁들!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designed by criuce // Copyright ⓒ Kwang-soo Park All Rights Reserved. // 안정적인 DNS서비스 DNSE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