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Pro 생산 라인에 윈도우 7이 보이네요(애플 CEO 팀 쿡 트위터)

Windows 7/쉬어 가기 2014.06.07 17:09

재미있는 사진 한 장이 트위터에 올라왔습니다. 바로 Apple의 CEO인 Tim Cook의 트위터에 올라온 사진인데요. Texas Austin의 Mac Pro 생산 라인에서 팀 쿡이 직원과 함께하는 사진을 찍었습니다. 그런데 이 사진을 보면 공정 제어 시스템으로 보이는 iMac에 Windows 7으로 추정되는 운영체제가 동작하는 것으로 보여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PCWorld에서 처음으로 이 트윗을 재미있게 소개하면서 널리 알려졌습니다. 애플에서도 맥을 만드는 공정을 제어하는 시스템으로 사용하고 있다면...ㅎ 전 세계의 많은 공장에서 여전히 Windows 운영체제가 활발하게 쓰이고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크세븐의 커뮤니티 사이트인 Arch7 페이스북에 이 소식을 전했더니 6월 7일 오후 4:53 현재 7,764명에게 도달했으며 45번 이상 좋아요를 받고 15번 공유되었습니다. 재미있는 소식이라 오랜만에 아크세븐 블로그에도 글을 실어봅니다.

▼ Arch7 페이스북에 올라온 반응들입니다. ^^



팀쿡의 트윗에 연결된 답변들입니다. 반응이 재미있네요.

전통적인 데스크톱 환경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윈도우 7은 8/8.1 운영체제가 부진한 만큼 상당히 오랜 시간 동안 기업에서 사용되지 않을까 합니다. 생산 현장에서는 기존에 구축된 시스템이 큰 탈 없이 동작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2, 3년 이내로 윈도우 7이나 기존에 사용하던 윈도우 버전을 교체하는 것은 그리 쉽지는 않겠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윈도우 7을 좀 더 오랫동안 산업 현장에서 만날 수 있을 것 같아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designed by criuce // Copyright ⓒ Kwang-soo Park All Rights Reserved. // 안정적인 DNS서비스 DNSE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