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소프트웨어 멤버십(부산센터) 오프닝데이를 구경하고 왔습니다

자유화제 2011/05/22 15:52

ssm_logo_small

지난 5월 20일(금), 1년에 한 번 대학생들을 초청해서 멤버십을 소개하고 창의과제 전시를 하여 SSM 회원들과 멤버십을 경험해 볼 수 있게 하는 오프닝데이를 구경하고 왔습니다.

110

학교 게시판에 붙어 있는 오프닝 데이 포스터를 보고 찾아왔습니다.

112

부산멤버십은 부산광역시 부산시 진구 범천1동 849-16 고려빌딩 2층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지하철 범내골역 4번출구와 바로 연결된 건물에 위치해서 찾아가는 길이 매우 수월했습니다.

115

오후 5시에 13층에 위치한 동아리 초청 행사에 먼저 들렀는데요, SSM에 대한 소개 뿐 아니라 내부에서 사람들을 뽑는 기준을 알려 주거나 모집과 관련한 사항을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16

그런데 멤터라는 모임의 소개가 있었는데, 중간에 계신 분은 무려 박성기 MVP님이었습니다. 지난 해 윈도우 7의 1주년을 맞아 Windows Experience Tour를 부산에서 연 적이 있는데, 그 때 도움 주신 멤터 회원들과 찍은 모습으로 예상됩니다.

118

동아리 초청 행사가 끝나고, 5층으로 내려와 참관 등록을 하고, 가이드북 등을 받았습니다.

119

SSM 회원들이 만든 과제물들은 공중부양을 하기도 하는 작품, 쿼드콥터 등 직접 움직이는 것이 많아 흥미로웠습니다.

123

작품들은 그렇게 많은 수는 아니었지만, 하나하나 만든 사람들의 고생과 노력이 엿보이는 것들이었습니다.

  1. 휴대폰으로 제어하는 무인항공 정찰기
  2. 금고 매커니즘을 적용한 가상 암호화 디스크
  3. 무인 해안 탐사 로봇
  4. Virtual Private Network 구축을 위한 NDIS Driver
  5. Caricature Studio
  6. 갤럭시탭 노트 필기 프로그램
  7. 실시간 크롤링 기반의 중고매물 검색 추천기(지르자 앱으로 추정)
  8. 사용자 정보 분석을 위한 디지털 포렌식 도구
  9. Parallel Tracking을 이용한 모바일 청첩장

그날 전시된 작품들은 위와 같습니다.

126

부산멤버십 회원들이 만든 우수 과제 소개도 받았는데, Windows에 관심 많은 제가 가장 주목했었던 디지털 포렌식 도구 Winproof가 있었습니다. 이 작품은 직접 경찰청을 방문을 하고 디지털 수사에 이용할 수 있도록 컴퓨팅 환경 조사를 해 주는 소프트웨어입니다. 동아리 초청 행사에서 이 작품을 만들었던 분들의 발표를 직접 들었는데, 상당히 실행 속도가 빠르고 깔끔한 인터페이스라 마음에 들었습니다. 발표가 끝나고 직접 내려 받을 수 없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더군요. 윙크

127

전시장에서는 부산멤버십 회원들이 방문한 학생들에게 구체적으로 작품 설명을 해 주셨습니다. 위의 사진은 갤럭시탭 노트 필기 프로그램인데, 실제로 마켓에 올라와 있다고 하더군요. 음성 녹음과 필기 노트를 동시에 할 수 있고, 마치 원노트처럼 필기를 한 부분을 터치하면 그 부분의 음성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누구신지는 몰라도 설명해 주신 분이 참 친절했던 것 같습니다.

IT를 좋아하는 학생들을 모아 교육하고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SSM. 멤버십 회원들의 발전을 기대합니다.

덧. 위 행사를 알려 주신 태호, 상균형에게 감사를… 몇년만의 만남인지는 몰라도 중학교 시절 동창 형식이를 만나 즐거웠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h0ney 2011/05/22 21: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옷 winproof 를 좋게 봐주시다니 감사합니다
    ( 제가 프로젝트 PL 이라.. ^^; )
    깔끔하게 정리해서 적어주셨네요 잘 봤습니다!

  2. 사로자바 2011/05/23 20:4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렇게 유명한 블로그를 통해 오프닝 데이를 보니 더욱 화려하고 멋지게 보이네요.
    잘 봤습니다.

  3. 이장석 2011/05/27 09:0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리나라의 IT 미래를 이끌어갈 분들이 모인 자리로군요. 잘 보았습니다.

  4. dttown 2011/05/31 13: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멤버십 관련 홍보를 정말 잘 해주신것 같아서 감사드립니다.
    제 사진도 작게 나마 나온 것 같아서 기분도 좋은데요,
    IT분야에 관심이 많으신것 같습니다.
    이번기회에 멤버십에 도전해보시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되실 듯 합니다.

    잘 읽고 갑니다!

designed by criuce // Copyright ⓒ Kwang-soo Park All Rights Reserved. // 안정적인 DNS서비스 DNSE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