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7에서 빠른 실행(Quick Launch) 되살리기

Windows 7/윈도우 세븐 팁 2009. 2. 19. 13:52

빠른 실행

인터넷 익스플로러 4에 처음 도입되었으며, 응용 프로그램들의 바로 가기 아이콘을 포함하고 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같은 기본 항목을 제공하고 있으며, 사용자나 서드 파티 소프트웨어가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바로 가기를 추가할 수 있다. 이 영역 안의 응용 프로그램 아이콘을 한 번 클릭하면 응용 프로그램이 실행된다. 이 항목은 언제나 존재하는 것은 아니다. 이를테면, 윈도 XP에서는 이 기능이 기본적으로 꺼져 있지만, 속성을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게 만들 수 있다.

인용: 위키백과

윈도우 세븐 베타 1(빌드 7000)에는 빠른 실행(Quick Launch)이 사라졌습니다. 이전 운영체제에서는 빠른 실행을 통해 다른 프로그램들을 실행하곤 했습니다. 윈도우 세븐에서는 향상된 작업 표시줄이 제공되어, 마치 빠른 실행처럼 실행 중인 프로그램 또한 작업표시줄에 고정시켜 얼마든지 나중에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이 빠른 실행이 사라진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사라진 빠른 실행을 다시 만들어 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말이죠^^

recover_quick_launch6

빠른 실행 되살리기

▼작업 표시줄의 빈 곳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도구 모음] –> [새 도구 모음]을 클릭합니다.

recover_quick_launch1

▼ 폴더: 부분에

%userprofile%\AppData\Roaming\Microsoft\Internet Explorer\Quick Launch 

를 붙여 넣고, ‘폴더 선택’ 을 클릭합니다.

recover_quick_launch2

▼작업 표시줄 오른쪽에 Quick Launch 도구 모음이 생성되었습니다. 기존의 빠른 실행(Quick Launch)에서 보던 아이콘들이 그대로 들어 있네요.

recover_quick_launch3

▼Quick Launch 도구 모음을 좌측으로 옮기고, [큰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recover_quick_launch5

▼대충 모양새가 갖춰 졌죠?

recover_quick_launch6

▼[제목 표시]의 체크를 없애면 거의 완벽해집니다.

recover_quick_launch7

▼알맞게 넓이를 조절하고,

recover_quick_launch8

▼작업 표시줄 잠금(Lock the taskbar)를 선택하면 OK입니다.

recover_quick_launch4

덧. 첫머리에서도 말씀드렸지만, Windows 7 에 빠른 실행이 포함되지 않은 이유는 작업 표시줄 전체가 마치 빠른 실행과 같이 변했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

designed by criuce // Copyright ⓒ Kwang-soo Park All Rights Reserved. // 안정적인 DNS서비스 DNSEver